열매마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열매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과연 열매마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골다공증에 효능

열매마는 일반 마가 땅에서 재배되는 것과 다르게 넝쿨을 타고 하늘에서 열려 '하늘마' 혹은 '넝쿨마로 불린다. 몸이 허약하고 과로한 것을 보강해 근육과 뼈를 강하게 만든다고 동의보감에 명시돼 있다.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아르기닌성분이 풍부해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손실된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알려진다. 

소화불량에 탁월

위장기능이 떨어지면서 잦은 소화불량을 초해할 수 있다고 한다. 가볍게 넘기기 쉬운 소화불량은 한국인의 4명 중 1명이 시달린다. 이러한 증상에는 열매매가 좋다. 하늘을 나는 마라고 불리는데, 땅속에서 자라는 넝쿨식물인 마가 아닌 하늘에서 열리는 아열대 식물이다. 뜨거운 햇빛을 받아 무럭무럭 자라는 여름이 제철이다. 일반 마처럼 열매마에서 나오는 끈적끈적한 점액질 "뮤신"이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촉진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위장 건강

열매마도 일반마처럼 뮤신이 있어서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뮤신은 마를 반으로 잘랐을 때 끈적이는 액체이다. 이 성분은 술, 커피, 자극적인 음식, 스트레스성 위염 등 여러 요인으로 생긴 위장 장애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당뇨병 예방 

열매마는 원기를 보충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하며 체내 혈관 내벽에서 산화질소를 생성 촉진 시켜 혈관을 확장 시키는 등 효능이 10여 가지가 넘는다. 또 열매마에 함유된 디아스타아제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동맥경화 예방 

마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삼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진 사포닌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나쁜 물질을 흡착해서 독성을 떨어뜨려 이와 같은 작용을 합니다. 사포닌은 콜레스테롤과 유사한 화학적 구조를 가져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고 배출을 돕습니다. 그래서 혈액을 맑게 하고 흐름을 원활하게 해서 혈관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원기회복 

열매마는 산속의 장어라고도 불립니다. 디오스케닌과 다포게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디오스케닌은 남성호르몬과 여성 호르몬등 성 호르몬을 합성하는데 이용되는 DHEA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DHEA는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지만 열매마를 섭취하게 되면 젋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어트와 변비에 탁월 

열매마에는 비타민 B1, B2, C, 칼륨, 인 등의 무기질 함량이 높아서 숙취와 변비 그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열매마 효능

열매마는 소화기능을 돕고 특히 만성위염과 설사에 효과를 나타내며 열매마의 점액질과 사포닌, 전분 등이 풍부합니다. 점액질은 위를 보호하고 위염을 치료하는 작용을 합니다. 전분에는 소화효과가 다량 함유하여 소화를 빠르게 해주고 소화가능을 돕고 설사를 멎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열매마는 건강식품으로 장기간 복용하면 몸을 튼튼하게 해주면서 호흡기 건강에 효과를 보고 기관지 손상으로 장기간 기침을 심하게 하거나 천식으로 가래가 나올 떄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는 경우, 만성적인 질병으로 요실금 소변을 자주보는 경우, 여성의 대하, 정력 약화 등에도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