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약초

안녕하세요. 비전스쿨입니다. 간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오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 엉겅퀴

간 재생에 효능이 탁월한 엉겅퀴는 간에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엉겅퀴에는 실리마린과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 속에 독성 물질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역할을 담당하여 간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방간이나 만성피로가 있으신 분들은 엉겅퀴를 드시면 몸에 정말 큰 효과를 볼듯합니다.

2. 노각나무 

매우 귀한 나무로 알려져 있는 노각 나무는 남부지방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서도 우리나라 노각나무 종자가 제일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옛 문헌을 살편보면 노각나무는 간 질환을 개선하는데 사용하여져 왔다고 알려져 있으며, 최근 학계에서는 노각나무의 성분을 연구하여 간 치료제, 항산화제, 항염증제로 개발하고 있어 노각나무의 천연자원으로서의 가치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3. 벌나무

벌나무에는 폐놀, 칼륨, 마그네슘, 플라보노이드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에 효과가 좋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암, 항균,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항염증 등에 활성을 지닐 뿐만 아니라 생체의 산화작용을 억제하여 장수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간 염증, 알레르기, 간 암등을 개선하며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여 빠른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어 벌나무는 간에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질경이

간에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는 질경이는 우리 주변 곳곳에서 볼수있습니다. 질경이의 효능을 살펴보면 간을 보호하고 간기능을 회복하며 간장 질환을 예빵하며 간 질환의 치료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헛개나무 열매

헛개나무는 갈증을 해소하는 효능도 있지만, 알콜로 인한 간 손상을 회복하는데 탁월한 간에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콜의 해독을 돕고, 파괴된 간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며, 지방 간이 있을 경우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6. 민들레 뿌리

우리 주변에서 어디서든 볼수있는 민들레 뿌리에는 콜린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콜린이라는 성분은 간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간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여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약초입니다. 민들레 뿌리는 말린 후 30g을 물 1.8L에 넣고 끓인 후 약불로 20여분을 끓인 후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7. 사철쑥

사계절 내내 살아가는 사철쑥은 간에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철 쑥이 가진 강력한 해독작용으로 간을 꺠긋하게 하여줍니다.

8. 오리나무

오리나무는 지친 간의 회복을 돕고, 몸 속 안에 있는 독소를 정상적으로 회복하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간 세포 재생까지도 돕는데 탁월합니다.

9. 칡

간에 좋은 약초 칡은 갈근이라고도 불리며 고지혈증에 매우 좋습니다. 지방간과 간염을 일으길 떄 또는 술병으로 인해 간이 아플 떄 칡은 특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