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트리 키우는법

안녕하세요! 해피트리 키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과연 해피트리는 어떻게 키울까요?

생육환경 

해피트리는 햇볕을 좋아하기 떄문에 일광이 잘 비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잘 자라지만 직사광선에서 약하기 떄문에 갑접광이 비치는 곳에 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잎의 끝이 노랗게 변색되어 잎이 시들 수 있으므로 주의 하여야 하며 베란다에 위치시키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란을 키우는 것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피트리는 추위에 다소 약하기 떄문에 15 ~ 30도를 유지 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겨울에는 약 10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잎이 시들어 졌을 경우 시든 잎은 바로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해피트리 물주기 

해피트리에 물을 줄 떄에는 봄, 여름철에는 5 ~ 7일에 한 번씩 주고 찬 바람이 부는 가을, 겨울철에는 10 ~ 12일에 한번씩 주면됩니다. 해피트리의 흙이 마르면 물을 충분히 줍니다. 물은 오전 중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잎이 노랗게 변한 후 떨어지고 수분이 많아도 잎이 떨어지니 물주기가 중요합니다. 단 물을 너무 자주 주거나 많이 줄 경우에는 잎이 끝 부분이 상할 수 있으므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5 ~ 7월 사이에 비료를 주고 겨울에는 휴면기이기 떄문에 비료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피트리 채광 

해피트리는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밝은 곳에 두면 튼튼하게 자라기는 하지만, 통풍이 잘 되고,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는 반그늘에서 길러주는것이 좋습니다. 해피트리가 햇빛을 너무 많이 받게 되면 잎 끝이 노랗게 타들어 가고, 반대로 너무 적게 받으면 줄기가 연약해지고, 잎이 떨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오전에 햇빛을 보여주면서 주기적으로 화분을 돌려줍니다. 그래야 해피트리가 예쁘게 자라납니다.
/td>

해피트리 적정온도 

해피트리를 키우는데 적정 온도는 18 ~ 30도입니다. 실내에서 키울떄 너무 건조하면 해피트리의 잎이 떨어집니다. 겨울철에는 10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찬 바람을 맞으면 잎이 시들해지고 쳐질 수 있습니다. 이 떄에는 잎의 순을 자르고 따듯한 곳으로 옮겨주면 새 잎이 자라납니다. 겨울철에는 순을 자르면 잎이나 뿌리가 얼어버릴 수 있기 떄문에 온도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고온 다습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반점병, 과습으로 뿌리가 썩을 수도 있으니 해피트리를 키울 떄 주의하여야 합니다.

분갈이 

분갈이 하는 시기는 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빠짐이 좋은 마사토로 하는게 좋습니다. 화분의 굵은 흙은 제거 하시고 뿌리가 흔들리지 않게 조심스럽게 분리하시고 분갈이 하실 떄 흙은 강제로 털어 내지 말고 물 빠짐이 좋은 굵은 마사토를 화분 맨밑에 깔고 중간 크기의 마사토와 거름을 섞어 해피트리를 심어주고 위에 가는 마산토를 덮어 주면 됩니다. 물을 흠뻑 주고 그늘에서 일주일 정도 관리해 주면 됩니다.

해피트리 키우는 노하우 

맥주주기 
김빠진 맥주를 1:5로 희석해서 해피트리에 듬뿍 2 ~ 3주 정도 주면 새 줄기를 쭉쭉 밀어 내고 잎에 윤기가 난다고 하니 먼저 자리 옮기고 맥주를 주어 보아야겠습니다. 

직사광선 피하기 
직사광선을 피하여 간접광이 비치는 곳에서 해피트리를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번식과 가지치기 

번식 
줄기를 이용하여 꺾꽃이 또는 삽목을 해주며 수경재배를 이용해 뿌리를 내리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지치기 
해피트리의 풍성한 가지 특성상 가지가 많아지면 아래로 쳐지기 떄문에 가지치기를 해주는 것이 새순이 나오는데 도움을 주며 가지의 모양이 예뻐진다고 합니다. 특히 상한가지 또는 잔가지를 제거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